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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2월 19일 대림 제 3주일 (하느님의 자비주일)
성탄절이 가까워 오니 어느새 초의 길이가 차이가 나고 있네요.
이 장미는 필수록 분홍색이 진하게 나타 나는 속다르고 겉다른 이중적인(?)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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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2월 2일 (대림 제1주일)
* 아이리스를 가운데 배치하여 대림1제주일의 진보라를 표현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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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경대 앞에는 진보라의 초 한개로 대림 제1일임을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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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9 위령성월 (연중 제 32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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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1 위령성월(위령의 날-11월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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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10월 25일
황지은 미카엘라가
본인이 배운 작품을 성모님 앞에 봉헌하고자 합니다.
그의 마음을 어여삐 여기시고 -그의 정성과 기도를 하느님께 전구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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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10월 14일 연중 제28주일 (묵주기도성월)
모든 것들이 열매를 맺고 풍요로움이 넘치는 10월에 -
알알이 영근 열매들로 묵주를 엮어서 우리 어머니꼐 봉헌합니다.
간구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느님의 은총이 풍성하게 내리시기를 간구하여 주시기를 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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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경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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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요일 )
* 어느덧 일주일이 지나고 내일은 꽃을 다시 꽃아야 합니다.
리스형태의 찔레나무를 정리하고 내일 아침 미사를 위하여 조그맣게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
찔레를 뽑아 낸 그자리에 그대-로 있던 꽃을 그대로 남은 것만 사용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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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의 형태로 제대 앞을 장식하던 찔레나무는 해체하여 이렇게 공 모양으로 바꿔 놓았답니다.
후에 또 어느 작품엔가 멋진 모습으로 변신하여 잘 쓰이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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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10월 7일 연중 제 27주일 (묵주기도성월)
묵주기도 성월에 삼지닥나무에 풍선초를 매달아
정결하신 성모님꼐 바치는 묵주의 알을 상징적으로 표현해 봅니다.
성당에서 성당의날 행사가 있어서 제대를 뒤쪽으로 잠시 미뤄 놓았답니다.
따라서 꽃도 임시로 벽쪽으로 옮겨놓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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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9월 16일 - 연중 제24주일
참으로 열심히 도와주시는 회장님을 보면서 솔선수범이 무엇인지를 가슴으로 느낍니다.
궂은 일 힘든 일 마다않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율리아나 자매님을 보며 하느님의 참 일꾼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하느님께서는 이미 그 분들의 진가를 알고 계실터이니 참으로 기쁘게 보고 계시겠지요.
어떤 꽂이 이보다 더 탐스러울 수가 있을까요.
계절색을 담뿍 머금은 소담스러운 맨드라미를 보고 있노라면 내 마음도 함꼐 풍요로워 집니다.
* 독경대 *
이세상에서의 모든 고통 을 감수하신 순교자들이
하느님안에서 영원한 행복을 누리실 것을 믿습니다.
분홍 백합의 꼭- 다문 입술이 열리면
화사하고 아름다운 꽃이 성모님을 보고 수줍은듯 화사-하게 웃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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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9월 2일 - 연중 제22주일
9월은 순교자성월입니다.
그리스도안에서 그들의 십자가를 지고 꿋꿋이 살다가 고통스럽게 스러지신
신앙선조들의 믿음을 본받으며 기억할 때 입니다.
비록 그분들의 육신은 찢겼어도 하느님 안에서 함께 영광을 누리시리라 믿습니다.
제대색상이 짙은색이므로 멋진 나무껍질등 적색,보라 등은 뭍혀버립니다.
따라서 디자인과 기능적 측면에서 대나무 발을 배경으로 사용해 보았답니다.
소재의 선택시에 많은 고민이 필요한 배경이네요. ^^
*소재 : 해바라기,수수,다래넝쿨,체리,리시안서스.소국,팔손이,연밥,까치밥,이끼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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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바라기와 연밥이 2-3개 씩 남았네요.
다래넝쿨도 한가닥 남았구요.
남은 꽃과 소재들을 모아 독경대 앞을 장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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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모님 꽃을 별도로 준비하지 않은 관계로 남은 소재로 녹색꽃곶이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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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8월 3일
연중시기
계절적으로 여름의 한가운데 와 있습니다.
햇볕만 보아도 어디론가 피하고 싶은 계절에 - 여느 성당들이 그렇듯이 보정성당 제대 앞에도 화분이 놓여 있었습니다.
본당 신자들이 정성과 힘을 모아 여러해 동안 지어져 하느님께 봉헌된지 얼마 안된 이 성당에서
이번주에 평화방송에서 주일 방송미사 촬영이 있다고 합니다.
한 여름이라 가급적 꽃은 덜 쓰고 관엽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시원스럽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꽃의 색깔은 어두운 제대의 색상 등 배경색도 고려하고
흰색과 녹색을 주색으로 하고 화기는 유리병을 선택하여 이번주일 제대꽃꽂이를 하느님께 봉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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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수명을 고려하여 꽃꽂이 소재로는
아열대 식물이며 얼굴이 큰 안스륨과 이름값하는 불로초, 탐스러운 여러쌍대 봉우리 백합
언제 사용해도 시원스럽고 오래가는 팔손이,엽란,버들,망개,크리스탈등 녹색소재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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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경대
표백된 삼지 닥나무를 잘라 발을 엮어서 시원함을 강조하고 흰색의 리시안서스와 통일감을 주어
흰색을 강조하고 보라색 공작 약간을 넣어 단순함을 배재하여 깔끔해 보이도록 합니다.
수명이 길게 가는 탑사철과 색상이 변해도 멋있는 연밥을 사용하여 제대 앞 소재와 차별성을 둡니다.
오후가 되니 서쪽으로 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으로 들어 오는 햇살이
참으로 아름답게 예수님을 비추고 있습니다.
대성당 로비에 모셔진 성모님 앞으로 제대 앞에 있던 화분이 옮겨졌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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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중에 꽃꽂이 수정하기
주일이 지나고 화요일이 되었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정성껏 꽃아 놓은 제대꽃꽂이가 더운 날씨로 인하여 몇몇은 시들어 있고 봐주기가 불편하네요.
성당에서는 매일미사가 있으므로 제대 앞에 시들어 있는 꽃은 차라리 없느니만 못하여
차라리 뽑아 내고 비워 놓는 것도 깔끔하지요.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시든꽃들은 또한 분심이 들게하는 요인 중에 하나이니까요.
금요일에 주일 꽃을 꽂았다면- 화요일쯤에 한번 수정을 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네요.
번거롭기는 해도 꽃을 다루는 사람으로서 그 정도의 번거로움쯤은 감수할 수 있는 자세도 필요치 않을런지요.
이미 시들었거나 변질 된 것들을 뽑아 내고 새로 고치다 보면 양이 줄어 곤란할 수도 있지요.
따라서 디자인 자체를 완전히 바꾸어 주면 되겠네요.
비록 작품크기는 작을지언정 금요일이나 토요일 주일 전례꽃꽂이를 할떄의 그 마음가짐으로
일주일을 깔끔하게 볼 수 있도록 유지해 놓는 것도 또한 하느님의 성전을 꾸미는 기능인으로서의 자존심이며
필요한 의식이라 생각됩니다.
축소해서 형태를 달리하면 매일미사에 열심한 신자들도 또한 예수님께서도 그 정성에 흐믓해 하지 않으실런지요.^^
디자인을 바꾸면서 유리병 아래쪽을 치워놓으니 유리병 화기가 한층 더 시원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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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합과 안스륨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제법 오래 갈 것으로 안스륨(3대는 건졌네요),불로초,루모라고사리 등을 추려 내고
다행히도 봉우리를 사용한 관계로 아직 덜핀 것들이 많은 백합과 흰색 리시안서스로 축소해서 단순하게 디자인합니다.
특히 흰색 리시안서스는 꽃모양이 마치 장미꽃을 닮아 예쁘기도하고 단단하게 오래가기는 최고이지요.
시들 걱정이 없는 버들을 반대로 위치를 바꾸어 완전히 다른 형태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그린소재로는 팔손이 잎이 역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네요. 보라색 공작초는 모두 뽑아냈답니다.
망개는 파란상태로 아직은 잘 떨어져 제대 앞에 굴러 다닐 수 있으므로 보는 즉시 줏어야 합니다.밟히면 터지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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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서대
연밥은 갈색으로 변하여도 보관했다가 가을에 마른열매로 재사용한다면 훌륭한 소재가 되겠지요.
겨울이 되면 마른 연밥에 철사를 끼워서 다시 소재집에서 판매가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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